👿 버즈 플러스 연결 오류 해결하기
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용하는 사람들은 재수 없으면 한 번씩 겪었을 상황일텐데 바로 한 쪽 유닛이 연결 안되는 현상이다! 이럴 때는 집에서 스스로 해결 가능하거나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하거나 둘 중 하나인데 집에서 해결가능한 경우를 알려드릴게요 💻
1. 준비물
케이스가 충전된 상태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,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
2, 오류 확인하기
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귀에 꼽고 띠링 소리가 한 쪽만 나는것을 확인하고,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을 접속해서 한 쪽 유닛만 정상 연결되고 있음을 확인한다. 이 때 연결 안되는 유닛을 케이스에 넣었다가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 간다.
3. 오류 원인 파악하기
연결이 안되는 유닛을 케이스에 넣고 충전 중이라는 빨간색 불이 계속 들어오는지 확인할 것
선택지 1번
빨간 불이 계속 들어온다면 →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트스 연결해지 후 네트워크 초기화 → 갤럭시 웨어러블 삭제 후 재설치 → 갤럭시 버즈 플러스 처음 연결했던 것 처럼 다시 연결 해보기
선택지 2번
빨간불이 들어왔다가 초록불로 바뀐다 → 충전 단자랑 접촉이 잘 안되는 것 → 손으로 눌러서 강제로 빨간불이 유지되도록 충전 단자에 유닛을 맞춰준다. → 손을 떼도 초록불로 안바뀐다면 성공 → 그대로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유닛을 꺼내본다. →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 화면에 연결이 안되던 유닛이 불이 들어온다면 방전되서 연결이 안되었던것이니 케이스에 넣고 더 충전해준다.
만약 선택지 1번과 2번을 모두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눈물을 머금고 삼성 서비스 센터 예약을 빨리 하시는걸 추천한다. 😥 내 강낭콩 (버즈 라이브)은 구매할 때부터 오른쪽 유닛이 약간 먹먹한 느낌이 들었었는데 귀찮아서 교환을 안했었는데 요즘 더 심해지는 것 같아서 조만간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예정... 삼성 왜그래.... 지금까지 사용한 핸드폰은 던져도 다 멀쩡했자나..... 이어폰은 왜글애...?